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살기

코로나 19, 국내 첫 반려동물 감염사례 나왔다

by 달천이 2021. 1.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몬스터애플입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반려동물 감염사례가 나왔네요.

진주에서 고양이 감염사례가 발견된 건데요.

인간에서 반려동물로 감염된 사례는 있었지만

반려동물- 인간으로 전파된 것은 아직 공식확인이 되지 않았다네요.

참 우려스러운 일입니다.

 

지난해 11월 미국, 영국 등 19개국에서 개, 고양이, 호랑이, 밍크 등 6개 동물에서 135건의 감염이 확인되었죠.

당국에서는 반려동물에서 인간으로의 전염이 아직 확인되지 않은 상황이라고 밝히며

앞으로 반려동물에서 인간으로의 감염에 대해 면밀하게 조사하고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밝혔다네요.

어떻게 어떤 식으로 변이 바이러스가 출몰할 지 몰라

모두 다 같이 주의를 기울여야 할 듯 싶어요.

 

© geralt, 출처 Pixabay

 

덴마크에서는 사람에게서 옮긴 동물이 다른 사람을 전염시킨 사례는 있었다고 해요.

덴마크 밍크 농장에서 대거 발생한 감염사례인데요.

사람에게 감염된 밍크가 다시 사람에게 전파, 12명에게서 변이바이러스가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아주 없는 사례는 아닌 걸로 보아

이제 반려동물들도 감염에 노출되게 되나보네요.

 

변이바이러스가 속출하면서 백신에 대한 기대감과 걱정도 많아지는 것 같아요.

2월부터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고 하는데

과연 변이바이러스에도 영향을 미치는지, 효과는 있을지 많은 생각이 드네요.

일각에서는 코로나 백신에서 문제점 등이 있어서

접종을 주저한다고도 하고,

백신 자체에 선택권이 없어서 무료접종의 경우 맞지 않겠다는 분들도 많은데요.

변이바이러스가 대거 나오게 되면

뭐라도 그냥 맞아야 하는 거 아닌가 생각이 많아지네요.

© hakannural, 출처 Unsplash

 

 

현재 변이바이러스 중에서 영국 변이의 경우는 백신이 효과가 있다고 해요.

남아프리카 변이에 대해서는 백신 효과가 떨어지고요.

 

감기나 독감처럼 코로나 역시 상시로 맞고 예방하는 차원의 유행병이

될 수도 있을 듯해요.

어떤 변이는 백신에 효과적이고 어떤 변이에는 안 되고 그런 식인 거 보면

아주 깨끗하게 코로나가 종식되는 게 아니라

독감 예방접종하듯이 그렇게 되는 건 아닌가 싶네요.

코로나바이러스는 감염률도 높지만 치명률도 높잖아요.

게다가 변이도 계속 일어나는 걸 보면 전세계적으로 대응책 마련에 고심을 할 것 같습니다.

 

마스크를 아예 떼버리고 다닐 때는 요원한 걸까요... ㅠㅠ

 

변이바이러스로 인해 사람들은 백신의 효과가 떨어지는 것에 우려를 표하고 있답니다.

미국 전문가는 최대한 빨리 많은 사람들에게 백신 접종을 해야 한다고도 하고,

바이러스는 자기복제를 저렇게 빨리 하는데, 그 전에 백신을 접종해 사전 차단해야 한다고도

말합니다.

백신에 대한 이런 저런 말들보다 일단 맞아야 다음 변이에 대처할 수 있다..

뭐 그런 말인것 같네요.

 

무서운 코로나 바이러스........

 

우리나라는 2월부터 백신접종을 시작으로

총 7500만명분의 백신을 확보했다고 발표했죠.

그나마 발빠른 대응으로 백신 확보를 해서 참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세계적으로는 현재 백신 접종 속도가 좀 느리다고 하더군요.

유럽연합과 북미에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등의 백신 공급이 늦어지고 있나봐요.

더 늦기 전에 맞아야 변이바이러스를 잡을 수 있을텐데 걱정입니다.

 

이게 워낙 변이가 많이 생기다 보니

나 한사람만 맞아서 될 일이 아니잖아요.

백신이 속도전이라고 했던 말이 어떤 의미인지 이제야 알 거 같아요.

변이 바이러스가 속출한다면

백신도 계속 업데이트를 해야 하고 변이바이러스에 맞춰

효과 있는 백신을 만들어내야 하잖아요.

 

우리가 백신을 만들기 시작하면서 꽤 많은 시간이 지났잖아요.

그래도 뭐 역사적으로 살펴보면

역사상 가장 빠른 백신의 출현이라고 합니다.

이 코로나 백신이.

 

만약 지금과 같은 현상이 지속된다면

우리는 매년 독감 주사 맞듯이 코로나 백신을 맞아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한순간에 정복해서 없어지는 게 아니라

매년 코로나 변이에 맞서 백신을 맞고 새로운 백신을 만들어 내면서 말이죠.

 

그러다 만약 지금보다 더한 변이가 나타난다면........

참 생각만으로도 끔찍한데,

뭔가 확실하게 없앨 수 있는 것이 아니어서 더 걱정인 듯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코로나 치료제 개발을 하고 있다던데

이 역시 빨리 진행이 되어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

안전한 지구촌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코로나가 길어지니까 정말 살 맛이 안나요.

왜 코로나블루라고도 있잖아요.

우리 모두 무사히 코로나 시대를 잘 건넜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몬스터애플이었습니다.

 

© steadyhandco, 출처 Unsplash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