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살기(요리, 여행, 맛집정보)

제주맛집 명진전복

by 달천이 2024. 1. 26.
반응형


제주에 오면 누구나 한번쯤은 먹어본다는 전복죽!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평대리에 있는 명진전복 후기를 전해드려요.

명진전복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282
전화번호 064-782-9944
영업시간 9:30~21:30/8:30분 주문마감
화요일 휴무

저희는 하필 강풍이 부는 날 방문해서 바람 좀 맞았네요. 바닷가 앞에 있어서 먹고 산책하기 좋은데 날이 도와주질 않네요.

명진전복

명진전복 예약 및 이용후기


평소에는 예약 및 웨이팅이 잦은 곳이랍니다.
저희도 일전에 지나가면서 들리려고 했다가 웨이팅에 시간이 안 맞아 지나쳐왔다가 이번에 다시 방문했어요. 식사시간을 살짝 비껴서 가면 비교적 손쉽게 먹을 수 있어요.

저희는 죽과 돌솥밥을 시켰어요.
3명이나 4명이 가신다면 전복구이를 추가해도 좋을 것 같아요. (꼭 죽과 돌솥밥을 먹어봐야 한다는 지인의 충고에 따라 저희는 무조건 시켰어요. ㅎㅎ)


기본찬이 꽤 맛있어요.
식전에 된장국과 반찬을 싹싹 비우고 ㅎㅎㅎ
계속 리필을 해서 먹었어요.
인심은 후한 편이어서 떨어지면 즉각 가져다 주더라구요.


전복죽에 어울릴 법한
약간 짭쪼롬한 간이 딱 적당했어요.


드디어 전복죽과 돌솥밥이 나왔어요.
비주얼도 아주 쌈박해요. ㅎㅎㅎ
밥을 모두 덜어내고 물을 부어 놓는데요.

돌솥밥에 약간 간이 되어있어서 물을 부어도 되나 싶었는데 그건 기우! 아주 맛나더라구요.

온갖 해산물과 전복의 양이 꽤 많은데다가
전복이 너무 부드러워서 아주 잘 넘어갔어요.
가끔 전복이 질긴 곳도 있었는데
이곳 명진전복의 전복은 가히
최고다! 할 정도로 부드럽고 쫄깃했어요.
(괜한 명성이 아니다...)

명진전복 돌솥밥


전 솔직히 전복죽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맛도 잘 모르겠고
전복의 양이나 맛이 이게 뭐 특별한가 싶었거든요. 그런데 여기에서 먹어본 전복죽으로 생각을 바꿨어요. 진짜 최강의 고소함이었어요.

사람들이 이런 맛에 전복죽을 먹는구나 싶을 정도로 그동안 내가 뭘 먹고다녔나... 한심할 지경이었어요.

전복의 고소한 맛의 비밀은 전복내장으로 얼마나 잘 죽으로 만드냐가 관건이라던데 참 고소하고 찐한 전복맛을 느낄 수 있는 전복죽이었어요.

차가운 바닷바람을 정통으로 맞고와서 먹어서 그런지 더 맛나고 기억에 남는 맛이었어요.
제주 동쪽으로 가신다면 꼭 한번 먹어봐야 할 맛집이네요. 저희는 서울로 가기 전에 한번 더 방문하기로 하였답니다.



#명진전복 찐이다
#제주 명진전복을 다녀오지않고
전복죽을 먹었다하지마라
#구좌맛집
#인생 전복죽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