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살기(요리, 여행, 맛집정보)

제주 맛집 추천

by 달천이 2023. 4. 19.
반응형

연속 제주이야기네요. 오늘은 그동안 애용했던 맛집시리즈입니다. ㅎㅎㅎ 제주에 가시면 한번 들러보세요. 후회하지않을 맛집들이며 직접 여러차례 먹어본 찐 후기입니다.


함덕 골목식당ㅡ 해장국의 진수


함덕골목 식당은 해장국을 파는 함덕 맛집입니다. 사골해장국과 내장탕을 파는 곳인데 웨이팅이 장난 아닌 곳이죠. 아침 7시부터 1시까지밖에 영업을 안하는데 9시쯤 가면 웨이팅을 좀 해야하는 곳이랍니다.

그러나 웨이팅을 해서라도... ㅎㅎㅎ 제주에 가면 꼭 들르는 맛집 중 하나인데요. 그만큼 불맛이 나는 저 해장국은 따라올 자가 없다고 감히... 말하고 싶네요.

그러나 현재는 이전준비중이라 영업을 하지 않아요. 4월 초에 다녀왔을 때에도 함덕골목이 있던 자리에 다른 곳이 영업을 준비중이었고 해장국집은 이전했어요.

함덕골목집은 현재 조천 만세동산 인근으로 이전을 했고 아직 오픈 전이라고 해요. 지인들의 말을 빌리자면 곧 오픈을 한다던데 저는 다시한번 먹으러 출동해볼 참입니다. ( 해장국을 먹으러 제주라니...)

함덕골목일 때에는 목요일이 휴무여서 매번 목요일을 빗겨서 다녀왔는데 이전한 곳에서는 어떨지 모르겠어요. 아주아주 맛있는 해장국 한그릇입니다.

함덕골목이 없어서 인근에 있는 은희네해장국을 먹었는데요. 은희네는 그 나름대로의 맛이 있지만 전 첫 해장국 입맛을 함덕골목으로 들여서인지.... 더 생각났어요. 암튼 제주에 가시면 꼭 한번 그 환상적인 해장국의 맛을 보시라! 강추드립니다.


이호테우해변인근 생돈우리


제가 전국적으로 고기맛집을 좀 찾아다니는 편인데 이곳도 아주 맛깔나는 집입니다. 제주에 갈때마다 힌번씩 찍고가는데요. ㅎㅎㅎ
저는 이 집에서 돼지고기 육즙을 처음 맛봤습니다! 놀랬어요. 생돈우리에서 먹고 난 후 네이버에서 주문해서 먹기도 했는데요. 그것도 맛났지만... 아무래도 현지의 맛! ㅎㅎㅎㅎ

입구 주차장에 이런 환영팻말이 서 있습니다. 꿀꿀이요. ㅎㅎㅎ

두툼한 고기 한덩이를 팍 올려줍니다.
벌써 실하지 않습니까? ㅎㅎㅎ
숙성을 해서 내준다는데 그래서 그런가 육즙이 정말 깜짝 놀랄 맛이에요. 제주 흑돼지야 유명하긴 하지만 전 이 집만큼 솔직한 육즙의 맛은 첨이었어요.
제주에 수시로 놀러가면서 얼마나 많은 제주 흑돼지를 먹어봤겠어요. ㅎㅎㅎ 아주 맛집입니다.

고기가 아주 실합니다.
전 멜젓에 찍어먹으니 더 단맛이 올라와서 좋더라구요.

저희는 목살을 먹었는데요.
모르고 먹을 때는 그래도 오겹이지! 했다가 여기서 목살을 먹어보곤.... 이후엔 무조건 목살!!!
목살이 더 맛납니다! 강추!

이곳에서 고기를 배불리 먹고 살살 걸어서 이호테우해변을 한바퀴 돌았어요. 사실 걷기에는 조금 먼 거리일 수도 있는데 배터지게 먹었으니 좀 걸어도 뭐... 그 정도 거리에 이호테우해변이 있습니다.



함덕 보배샘 보리김치와 게장


보뱌샘보리김치는 함덕해변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어요. 그럼에도 찾아가고 싶은 곳이에요. 게장과 보리굴비 맛집이지만 전 사실 보리김치 먹으러 갑니다. ㅎㅎㅎㅎ

그만큼 곁들여 나오는 반찬들이 일품입니다. 원래 약선요리를 전공으로 하셨다는데 그래서 그런지 모든 반찬들이 간이 쎄지 않으면서 담백한 맛입니다. 온갖 나물들도 함께 주는데요. 여기에 비벼서 김치들과 먹어도 너무 맛나요. 게장은 그저 거들뿐. ㅎㅎㅎ


함덕 인근에 가신다면 건강한 한 끼를 든든하게 채우실 수 있을 거에요. 배불리 먹고나오면 바로 앞에 명장 빵집이 있어요. ㅎㅎㅎ 전 이곳에서 먹고 또 먹고를 시연했드랬죠. 함덕엔 맛있는 집이 참 많아요.


함덕 가정식 백반 회춘


함덕 회춘은 함덕 번화가에서 조금 올라온 곳에 있어요  . 찾기는 어렵지않고 가끔 웨이팅이 아니 자주 있어요. ㅎㅎㅎ 정식메뉴를 시키면 오만가지 반찬들이 나오는 가성비 맛집입니다. 가격대비 찬도 그렇고 주메뉴도 그렇고 실합니다.

다른 반찬들도 맛나지만 저, 저... 고등어묵은지찜!!!! 잘했다 칭찬할 만한 맛이에요. 꼭 한번 자셔보세요. ㅎㅎㅎ 기절할 걸요??

가게가 크지 않은 편이라 저녁시간에 딱 맞춰 가기보단 조금 일찍 가라고 권하고싶네요. 안 그러면 꽤 기다려야 해요.


함덕해변 무거버거


함덕해변에서 신흥리 방면으로 해안가를 따라걷다보면 나오는 요상한 커다란 건물이 햄버거집입니다. 건물 전체가 버거집!!! ㅎㅎㅎ 멋지죠?

무거버거는 수제버거집으로 내부 인테리어도 좋고 무엇보다 바닷가를 바라보며 햄버거를 먹을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유명한 듯 싶어요. 아니 단순히 풍경의 맛 보다는 햄버거 자체가 실하고 건강한 맛의 버거랍니다.

저희는 이거 저거 막 시켜봤는데요. 각기 다른 맛이면서도 비슷한 건강한 맛이에요. 크기가 좀 작아서 세개여도 뭐.... ㅎㅎㅎ

2층에서 내다보면 요런 풍경!!
한적한 해변에서 버거하나 먹기 아주 좋은 경험이었어요. 낮에는 제법 사람들이 많습니다. 한번 자셔보세요. ㅎㅎㅎ


성산 꽃담수제버거


성산일출봉 앞에 위치한 꽃담수제버거입니다.

비주얼도 좋고 맛도 좋았어요.
내부 인테리어도 멋졌는데 저희는 먹느라 정신이 팔려서.... ㅎㅎㅎ 성산일출봉을 다녀와서 기운이 없었거든요.

버거가 다 그렇겠지만 배가 아주 부르다 정도는 아니잖아요? 그럼에도 양이 꽤 됩니다. 배불렀어요.

성산일출봉 쪽으로 방문을 가신다면 한번 들러서 맛보세요. 정직한 수제버거의 맛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종달리 소금바치 순이네


종달리에는 식당이 별로 없다고 제가 말했던가요?
종달리 해안가에 있는 식당인데요. 사람들이 많아요.
문어볶음이 주메뉴인데 저희는 모르고 고등어와 해물된장찌개를 시켰어요.
그러다가 옆테이블에 문어볶음 나온거 보고 저거다! 싶어서 메뉴추가를 했어요. ㅎㅎㅎ
잇님들은 그냥 문어볶음 드세요. 소 사이즈만 시켜도 대박 많아요.

된장찌개는 강추할만 하고 고등어구이는 쏘쏘였어요. 전 제주에 와서 냉동생선요리를 먹으면 그렇게 짜증이 나더라구요. ㅎㅎㅎ
문어볶음은 술을 부르는 맛이었어요. 야채들 밑에 소면이 잔뜩 들어있어 배도 부르고 밋나더라구요. 양이 꽤 됩니다. 막걸리를 두통이나 마셨습니다.
점심때는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맛은 아주 좋아요.


선흘리 방주할머니식당


방주할머니식당은 순전히 곰취만두때문에 찾아간 곳입니다. 두부요리 전문점인데 곰취를 피로 사용하더라구요.

요런 모양의 만두가 나옵니다.
전 개인적으로 아주 건강한 맛의 요리를 좋아하는 편인데요. 담백하고 좋았어요.

곰취피와 두부를 베이스로 한 만두가 너무 좋더라구요. 점심시간이지만 늦으면 없어요. 하루에 몇 판만 한정적으로 파신다고 하더라구요. 저희가 갔을 때는 12시 좀 전이었는데 저희 먹고 있을 때 이미 재료소진이 되어서 없다고 했어요. 그래서 옆테이블 손님들은 못 먹었드랬죠. 그냥 여기 오면 으레 곰취만두를 시키는 모양이에요.

만두와 더불어 칼국수도 시켰는데요.
색이 좀 다르죠? ㅎㅎㅎ
도메칼국수라고 해서 닭국물 베이스에 도토리와 메밀로 만든 칼국수에요. 전 맛있었는데 신랑님은 걍 뭐.   이런 반응이셨어요. ㅎㅎㅎ



여행의 묘미는 뭐니뭐니해도.... 먹는 거 아니겠어요? ㅎㅎㅎ 이상 제주에서 꼭 한번 먹어봐야 할 맛집 소개였어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