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살기(요리, 여행, 맛집정보)

하모 유비끼 갯장어 샤브샤브 맛집 여수 경도회관 (댄스유랑단도 방문했네요)

by 달천이 2023. 6. 6.
반응형


지인추천으로 여수방문했다가 찾아간 갯장어 샤브샤브 맛집 경도회관 후기입니다.
갯장어는 우리가 즐겨먹는 풍천 뻘장어와 다르게 매우 부드럽고 연한 장어에요. 오늘은 그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하모유비끼 장어샤브샤브 맛집, 경도회관


일명 하모 유비끼, 혹은 갯장어 샤브샤브로 불리는데요. 경도회관은 여수 국동항에서 배타고 5분 정도 가면 나오는 경도라는 작은 섬에 위치한 식당입니다.
조기 경도회관 건물이 보이시죠? ㅎㅎㅎ


요런 배를 타고 5분 정도만 가면 되고 선착장에서 10분 단위로 오가는 배에요.
주로 골프를 치시는 분들이 자주 드나드는지 차량 이동도 꽤 많았어요. 경도라는 섬은 섬 전체가 골프장 형태로 되어있다고 해요.
그 경도 입구에 경도회관이 위치하고 있어요.

배삯은 왕복 2000원. 인당 가격이구요.
차량까지 실을 경우 국산차는 7000원인가부터 외제차는 17000원 내외, suv는 외제차보다는 조금 쌌었던 거 같아요.


배에서 내리면 바로 경도회관 간판이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저희는 지인이 5-6월에 꼭 여수를 간다면 필히 들려 먹어봐라 해서 작정하고 여수를 간 김에 찾아간 곳입니다. ( 그만큼 기대는 만땅이었겠죠? ㅎㅎㅎ) 경도회관 내부는 보통 식당의 모습입니다. 다만 연예인들의 사인이 엄청 많았어요.

하모 유비끼 2인용을 시키니까 일단 이런 육수를 내어줍니다. 가격은 솔직히 싼 편은 아닌거 같았어요. 저희는 2인용 12만원인가? 그거 먹었는데요. 주로 2인용 4인용 이렇게 먹는 듯 한데 양이 적은 듯 했어요. 그래도 얼마나 맛있나 먹어나보자ㅘ는 마음으로 일단 젓가락을 들었갑니다.


뭐 특별할 거 없어 보이는 조촐한 상차림...
아직까지는 이게 왜 비싸냐에 더 방점을 둔 상태였어요. ㅎㅎㅎㅎ

드디어 주인공이 나왔는데.....
일반 장어와 차이점이 무엇인가... 고민을 했었습니다.
흔히 먹는 뻘장어와는 다른 조금 얇은 두께... 적은 양...그리고 이걸 데쳐 먹으면 비린내가 나지 않을까 하는 우려......ㅎㅎㅎ

제 표정에 이미 그런 면들이 보였는지 주인장님이 오셔서 차분히 설명을 해주십니다.

갯장어는 일반 장어와 달리 물에 넣자마자 한 5초 있다가 바로 건져먹는데요. 그만큼 살이 연하고 부드러워 오래 끓이면 살이 풀어진답니다.
그래서 살짝 물에 넣었다가 빼는 정도로 꺼내서 생양파와 양념장을 곁들여 부추와 함께....흡입!!!


육수에 넣자마자 확 색이 변하면서 쪼그라듭니다.
그럼 먹어도 되는 때!!!
엄청 부드럽고 하아.... 멈출 수 없는 맛이었어요!

양이 적은 게 흠이라고 생각했는데 대부분 다 드시고 육수에 라면이나 칼국수 죽을 먹는답니다.
저희는 반접시 더 추가해서 먹느라 다른 걸 먹을 수가 없었어요.

갯장어샤브샤브, 경도회관
5-6월이 제철,
꼭 먹어봐야 아는 진기한 맛
장어가 이렇게 부드럽다고?
입이 쉴 새가 없는 맛!!!


댄스유랑단도 방문한 갯장어 샤브샤브맛집, 경도회관


며칠 전에 댄스유랑단이 여수에 갔더라구요.
어찌나 반갑던지.... ㅎㅎㅎ
그들은 새조개 샤브샤브와 장어샤브샤브를 먹었더라구요. 역시나 맛집은 맛집인가봅니다.

요즘 구 신세대 통합해서 요래 전국 댄스유랑을 하는 네 분이 보기 좋더라구요. ㅎㅎㅎ
무튼
여수로 놀러가시는 분들은 유비끼 하모 샤브샤브 드셔보세요. 찾아보니까 유끼나 유비끼나 샤브샤브나 물에 데쳐먹는다는 뜻의 일본말이더라구요.

뻘장어와 다르게 계속 흡입하게 되는 갯장어 쌰브샤브! 아주 강추합니다!


#하모 유비끼 꼭 한번 드셔보셔라
# 뻘장어와 다른 갯장어. 붕장어라고도...
# 그러나 비싸다. 내돈내산하기에는 좀 부담
# 새조개도 엄청 맛있는데!!
# 여수 국동항 갯장어맛집

반응형

댓글